• 2020. 10. 25.

    by. 샬롬쌸

    반응형

    인플루엔자 한해 사망자 중 감기로 인한 사망률?

     

     

     

    요즘 시끌벅쩍 감기 백신, 즉 독감 백신으로 사망자가 점점 늘어가고 있음을 뉴스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엊그제만 하더라도 사망자가 이곳저곳에서 10명 안팎으로 생겼지만, 현재 독감백신을 접종 후에 생긴 사망자수는 40명이 넘어가고 있으니, 국민들의 불안감은 더욱 심할 것입니다.
    현재 보건당국에서는 사망자가 이렇게 나오더라도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은 그대로 진행한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독감백신 사망에도 백식접종을 강행하는이유?


    감기라고 하는 것은 예전에 고뿔이라 해서 한사로 인한 풍한성 감기가 있으며, 독감 즉, 바이러스로 인한 감기가 있습니다. 지금 접종을 하고 있는 감기 독감 백신 예방약은 바이러스성 백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번 변종하는 바이러스의 형태이기 떄문에 조금만 바이러스 백신이 달라도 다른 쪽에 감기는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감기 백신을 사망자가 그렇게 나와도 강행하는 이유는 한해 감기로 사망하는 환자수가 지금의 사망하는 확률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작년 통계 감기로 사망한 사람이 천오백명(1,500명 정도) 이라 발표가 있으니, 얼마나 많은 이들이 감기로 인해서 사망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해 사망자 중에서 교통사고 사망, 자연재해 및 질병으로 사망하거나, 혹은 실수나 타의에 의해서 사망한 모든 사망자 중에 감기로 사망하는 사망률은 한해 30% 정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볼일이 아니기 때문에 보건당국에서는 국민의 대의를 지키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일 것입니다.

     

     

     

     

     

    독감 백신으로 사망률이 이렇게 높은 것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국가들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점점 바이러스의 공포는 스페인 독감., 미국 독감. 등등으로 전 세계가 긴장하는 것일 것입니다. 독감 바이러스 백신이 개발이 되더라도 아직도 알려지지 않은 많은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우리 인간은 더욱 면역을 중시하는 것이 바로 이런 것 일 것입니다.

     

     

    인플루엔자 독감은 건강한 청년들에게도 독감이 생기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독감을 예방하는 생활수칙을 잘 지키고 환경적으로 조금 더 깨끗함을 유지하며  특히, 가정이나 실내의 습도 조절을 잘하여 감기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도록 손 씻기, 구강청결 등등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때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생활 예방만 하더라도 감기를 떨쳐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감기 백신으로 사망률과 예방법에 대해서 지식을 공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