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5. 22.

    by. 샬롬쌸

    반응형

    MZ 세대란? 조심해야 한다는 까닭 있네요.

    MZ세대란?

     

    시간은 점점 흘러서 현제 살고 있는 시대가 매우 다급한 미래의 타임머신이 된듯한 시대가 왔습니다. 지금 젊은 세대의 감성과 문화 그리고, 패션 성향을 보면 어쩔 때에 엄청 이해가 안 가지만,  때로는 멋진 시대를 살고 있는 환경적인 요소가 분명한 것입니다. 밀레니엄 시대를 지나면서 벌써 2021년 에 살고 있습니다.

     

     

     

    ㄱ. MZ세대 란? 뜻?


    각자의 태어난 연되에 따라서 시대별로 밀리니엄 시대 엑스세대 와이 세대 등등 이 있습니다.
    밀리니엄 세대는 이니셜 M으로 1980년부터 2004년에 태어난 사람들을 말하고 Z세대의 이니셜에 태어난 연도는 1995년부터 2004년 의 출생자의 뜻으로 MZ 세대라고 칭합니다.

     

     

     

     

     


    MZ세대라는 것이 현대 살고 있는 시대에 소비적인 성향으로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하기 때문에 더욱 심도 있는 분석으로 나타난 형태의 MZ세대라고 합니다.

     

     

     

    ㄴ. MZ세대의 소비성향의 주도하는 이유.


    MZ 세대를 보면 예전에 보여줬던 시대적인 환경의 변화가 이제는 직접적인 경제활동과 자율적인 자신만의 개성으로 소비의 성향과 페턴이 그런 것입니다. 실제로 맥주 소 비에도 주도적인 매출에 선봉적인 회사는 독일의 맥주 "하이네켄" 등등이 매우 다양한 맥주 소비형태를 40대에서 50대를 이끌고 있지만, 현재 MZ세대의 성향에서는 대한제분에서 보여주고 있는 "곰표" 맥주 "곰표 밀맥주" 등등이 새로운 시장에 변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 MZ세대의 성향이 반영되면서 40세대와 50 세대가 이끌려 가고 있는 경향이 바로 이번에 주도하고 있는 시대적인 성향으로 볼 수 있으며 특히, SNS를 통한 다양한 희소성을 접하면서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이 늘어나면서 시너지 효과를 발생하는 시대적인 다양성이 바로 지금의 시장성이라 볼수 있습니다.

     

     

    ㄷ. MZ 세대의 특징 및 성향이 미치는 경제 &  정치적인 모습.


    예전에는 그냥 그대로 다양한 변화를 추진을 하려고 변화를 시도했어도 쉽게 바꾸는 경우는 찾아보기 힘들었지만, 지금의 시대를 이끌고 있는 MZ세대의 다양한 정치적인 모습이나 경제적인 모습 그리고 문화와 다양성의 도전은 지금 살고 있는 시대의 새로운 타파적인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 것은 분명할 것입니다.

     

     

     

    그래서 "온고지신" 옛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취하지만, 독창적인 지금의 요구하는 시대적인 상황이 더욱 선택을 받아들이는 중요성이 생기는 시기일 것입니다.

     

     

    점점 더 시대가 발전하면서 믿고 맞기는 유 앤 아니(YOU&I) 컨택이 이제는 신용의 믿음으로 실질적인 눈으로 보고 촉감을 통해서 형성되는 것에는 조금은 관대해지면서 자신의 선택을 소비자와 판매자의 믿음의 형성으로 모든 것이 관계를 이뤄 지기 때문에 좋은 점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꿈도 꾸지 못하는 시대였지만, 지금의 MZ세대의 변화하는 것이 더욱 빨라진 코로나 19 시대의 언택트가 더욱 급속도로 변화를 가져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