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6. 17.

    by. 샬롬쌸

    반응형

    아랍식 커피 ☀︎터키식 커피 먹고 만들기 . 가와 ?


     

    커피는 지금 전 세계인들이 즐겨 마시고 있는 대표적인 기호식품입니다.  특히, 우리 어머님께서 다방커피 즉, 노란색 커피 믹스를 마치 고급 차처럼 매일매일 하루에 몇 잔씩을 마시게 됩니다.  그래서  고향집에 가게 되면 어머님이 타 주시는 담백하고 달달한 커피 한잔이 엉청맛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커피는 어떤 시즈닝을 하는 것인가?


    에따라서 천차만별의 맛과 향을 느끼게 해 주기 때문에다양한 중독 아닌 중독을 만들어 내는 것이 커피일 것입니다.

     

     

     

     

    가격은 전문점에서 가격 높은 커피는 수십만 원을 호가하는 맛과 향이 있기에 한잔만 먹어봐도 먹고 난 후에 차 안에 가득 차있는 커피의 향이 일품이기에 가게에 들렀다가 수백만 원어치를 사 가지고 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민들의 실정에서는  그래도 옛 추억이 담겨 있는 맥스 커피가 생각납니다. 노란색 말입니다.

     

    ㄱ. 아랍식 커피 무엇이더냐?


     

    아랍은 오스만 제국의 모습이 있다는 것 때문인지 몰라도 커피 문화도 전 세계에서 제일 먼저 커피가 시작을 여기에서 했다고 합니다. 커피 마시는 것 또한, 우리 예전에 다방 커피처럼  물과 커피가루를 같이 끊인다는 점이 가장 특이한 점입니다.

     

     

     

    완전 다방 커피의 비율처럼 2.2.3. 혹은 비율 2.2.2. 둘둘 하나등등으로 달달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 아랍식 커피 가와 “입니다. 오스만 제국의 후예처럼 터프하게 먹는 아랍식 커피 가와는 친숙함이 있는 것이 바로 위에서 언급한 달달한 다방 커피입니다.

     

    ㄴ. 아랍식 커피 가와 이렇게 즐기자.


     

    아랍식 커피가 달달한 별다방에서 먹던 맛이랑은 품격이 다를지는 모르지만, 아랍 풍광의 아랍 쪽의 도자기와 주전자가 알라딘의 모습이 상상이 되게 만드는 것이  바로 품격 있는 꼬부랑 지처럼 모양새를 하고 있는 주전자가 바로 "가와의 커피 맛 "을  더욱 향과 맛을 높일 것입니다.

     

    ㄷ. 아랍식 커피 가와 만드는 법.


     

    먼저 커피가루를 갈아서 물과 함께 높은 온도에 끓여주시고 전용 주전자인  “이브 리크” 라는 긴손장이가 달린 구리용기이기 때문에 더욱 풍미가 진해집니다. 이브리크 에 들어 가는 원두 커피는 마치 보이차 가루를 먹는것 같이 가루를 곱게 갈아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브리크 주전자에 불을 올렸다가 내리는 과정을 세 번 정도 끓이면서 반복을 하면 더욱 깊고 멋진 카푸치노처럼 느끼는 달콤하면서 향이 진한 별다방 커피가 느꺄지기 시작하면 됩니다.

     

    이렇게 풍미를 느끼면서  아랍식 혹은 터키식 커피를 즐기는 것은 온도의 차이와 주전자와 끓이는 올라오는 커피의 질량에 따라서 맛과 향이 다르기 때문에 깊은 향을 느끼고 싶다면 많은 도전이 필요로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풍미스러운 커피를 먹을 수 있는 것이 일상의 즐거움이기 더욱 행복한 날들이 기대되지는 안을까요.?

    반응형